기사 메일전송
남원시보건소 한방건강증진사업 활성화
  • 기사등록 2008-01-14 07:22:00
기사수정
 
남원시보건소(소장 김지춘)는 최근 인구노령화와 함께 증가하고 있는 만성․퇴행성질환 등의 예방치료를 위해 환자중심의 한방진료에서 벗어나 예방효과가 탁월하며 지역주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전문화된 양질의 한방건강증진사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그중 겨울철 농한기를 이용하여 찾아가는 한방기공체조교실을 3개 면지역에서 주2회/2개반과 주1회/1개반을 3개월 동안 운영한다.

한방기공체조는 기혈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자연 치유능력을 향상시키며, 관절염, 고혈압 등 만성질환예방과 정신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체조로 주민 누구나가 쉽게 따라할 수 있어 호응이 매우 높다.

기공체조교실은 한의사, 기공체조강사, 간호사 등의 인력으로 기공체조 뿐만 아니라 중풍예방을 위한 한방교육, 혈압․혈당 등 기초건강검사, 신체 유연성검사, 혈관동맥경화도 검사, 프로그램 만족도조사 등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으며, 농한기에 면지역에서 운영하는 3개반 이외에도 바른자세반, 관절염관리반, 심뇌혈관질환관리반, 임산부반 등 연중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남원시보건소는 기공체조교실 이외에도 중풍예방교실, 장애인․독거노인 한방가정방문진료, 사상체질건강교실, 한방육아교실, 건강한 여성만들기 등 다양한 한방건강증진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