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와 함께 상생하는사회적기업 (주)오로지스튜디오로 기업 탐방 가자! -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취업준비생과 함께하는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
  • 기사등록 2022-12-24 08:16:53
기사수정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홍보·마케팅 직무교육 진행 사진임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사)인재육성아카데미(강행옥 이사장)는 다양한 직업 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2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프로그램’을 (주)오로지스튜디오와 연계하여 12월 21일부터 23일까지 무박 3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오로지스튜디오는 2018년, 광주광역시를 사랑한 청년들의 유튜브 모임으로 시작한 영상제작업체로 로컬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 현재는 억대의 매출을 이끌어내는 평균 20대 젊은 청년 기업이다. 지역 내 자리잡으며 성장한 사회적기업에 걸맞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지역의 맛집과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무료로 제작하며 꾸준한 사회적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주)오로지스튜디오 윤혁진 대표는 CEO담당자 특강을 통해 “제한을 두지 않고 끊임없이 고민하며 도전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대부분 청년들이 자신의 테두리를 작게 가두고 안정적인 자리만 찾아 안주하는 상황을 보며 안타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자신의 능력과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선 한계에 가두기보단 미래를 내다보고 도전적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직무체험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홍보할 수 있는 영상 홍보제작물을 만들어보는 직무체험과 함께 담당자가 직접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혜미 참여자는 “온라인 홍보·마케팅 영상제작이라고 하면 막연하게 전문가들만 도전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해 접하기 어렵다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직무교육을 통해 실무에서 사용하는 용어들과 과정을 접하고 영상제작에 대한 실무를 차근차근 수행해보니 누구든지 도전해볼 수 있는 분야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직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무박 3일간 진행된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뿐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의 온라인 홍보·마케팅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온라인 홍보·마케팅 직무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마지막 셋째날은 면접클리닉, 이미지클리닉을 실시하여 참여자들의 취업역량까지 함께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이번 진행된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뿐 아니라 지자체, 및 지역 협력대학과 꾸준한 협력을 통해 지역청년들의 취업 구직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일정은 홈페이지(www.mdsarng.com)를 통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며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사무국(062-224-7733) 또는 카카오톡(인재육성아카데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11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