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고흥읍 도시재생 S/W사업 준비 교육 한창 -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콘텐츠로 주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
  • 기사등록 2023-03-16 13:41: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관내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도시재생 거버넌스 프로그램 중 하나인 ‘수제맥주 브루어리 교육’을 시작으로 다양한 도시재생 S/W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수제맥주 브루어리 교육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가운데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는 수제맥주 브루어리 교육은 2월에 개강해 6월 말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되며, 고릴라브루잉컴퍼니(부산)와 협업해 현재 고흥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이론교육을 마치고, 수제맥주 레시피 실습을 한창 진행하고 있다. 


수제맥주 브루어리 교육은 2024년에 완공 예정인 수제맥주 브루어리를 운영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고흥 특산물을 활용한 수제맥주 개발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또한, 3월부터 4월 말까지 고흥군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진행하는 도시재생대학 특화교육은 도시재생 공동체에 대한 이해와 도시재생에 관련된 주민공모사업 계획서 작성방법을 중점적으로 교육할 예정으로, 현재 군민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수강신청이 조기 마감됐다.


이 밖에도 군은 지역 내 현안을 고민하고 발굴해 나가는 주민공모사업, 마을관리협동조합 교육, 전통시장 상인 역량 강화교육,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상상놀이터 워크숍 등 다양한 도시재생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공영민 군수는 “10년 후 인구 10만 달성을 위해 고흥군 도시재생이 나아가고자 하는 길은 ‘군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다시 반짝이는 별, 고흥’을 만드는 것으로, 군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이 도시재생 사업에 녹아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65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