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해경, 지역방제대책본부 운영 훈련 - 대규모 기름유출 사고 도상훈련 통해 해양오염 방제 실행력 강화
  • 기사등록 2023-03-28 11:21: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는 대규모 해양오염 사고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제 조치 능력 강화를 위해 지난 27일 오후 2시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지역방제대책본부 운영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선박 충돌로 인한 대규모 기름유출사고를 가정하여 지역방제대책본부를 구성함에 따라 목포지방해양수산청, 목포시청, 해양환경공단 등 9개 유관기관 포함 총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 방제대책본부 설치 기준은 지속성 기름 10~50㎘인 경우 지역방제대책본부, 50~500㎘인 경우 광역방제대책본부, 500㎘이상인 경우 중앙방제대책본부가 구성된다.

 

훈련 순서는 △해양오염신고 접수 및 초동조치 △상황판단회의를 통한 대책본부 운영요원 소집 △신속한 방제조치를 위한 방제전략 수립 시행 순서로 진행했으며 운영요원의 전문 역량을 향상시키고 유관기관과 유기적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목포해양경찰서 관계자는“목포지역은 도서지역이 많고 민감 자원인 양식장이 다수 분포하여 해양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방제대응 체계가 중요하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해양오염사고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7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