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의 마지막 주말, 단풍 보러 장성 갈래요?” - 이달 29~30일 백양사 ‘백양단풍축제’ 4년 만에 개최
  • 기사등록 2023-09-13 08:35: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가을 여행지로 손꼽히는 장성 백양사에서 백양단풍축제가 열린다

                                      천년고찰 백양사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승고적이다        

      

가을이 주는 선물 – 울긋불긋 애기단풍이라는 주제로 오는 29~30일 이틀간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 확산 이후 무려 4년 만에 재개돼 관심을 모은다.

 

외국에 견줘도 손색없는 절경을 자랑하는 백암산이 에워싼 사찰 풍경은 평생 뇌리에 남을 만큼 인상적이다.

 

사계절이 전부 아름답지만많은 이들은 단풍이 붉게 물든 가을을 최고로 친다백양사 단풍은 잎이 작고 색이 고와 애기단풍이라 불린다올해로 23회를 맞은 백양단풍축제도 단풍이 절정인 10월 말에 열려 많은 방문이 예상된다완연한 가을을 맞이한 백암산을 배경으로 다양한 공연과 작품 전시체험행사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10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백양사도 빼놓을 수 없는 관람 코스다환양선사가 세운 극락보전을 비롯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고불매비자나무숲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군 관계자는 “10월의 마지막 주말을 아름답게 장식할 백양단풍축제에서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한껏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축제에 관한 문의는 장성군 문화관광과(061-390-7240)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569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