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보건소 홍역 예방접종 실시 - 2008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자 대상으로 오는 2월 말까지
  • 기사등록 2008-01-21 08:20:00
기사수정
 
강진군 보건소(소장 장동욱)에서는 2008년도 초등학교 취학 예정아동을 대상으로 2차 홍역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2차 홍역 예방접종 대상은 2001년 1월 31일부터 2002년 2월 28일까지의 출생아와 전년도 미취학 아동으로 오는 2월 말까지 접종기관에서 실시한다.

대상자들은 2차 홍역예방접종을 받고 난 후 2차 홍역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2차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입학 시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홍역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급성 발진성 바이러스 질환으로 주로 호흡기로 감염된다.

또한 홍역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아이가 환자와 접촉하는 경우 95%이상이 홍역에 걸릴 정도로 전염성이 강하다.

특히 홍역에 걸리면 기관지염, 기관지 폐렴 등의 호흡기 증상과 급성 뇌염의 신경계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다.

보건소에서는 취학예정 아동에게 취학통지서 배부 시 홍역예방접종 통지서를 함께 발부하고 ‘반상회보’ 등을 통해 홍역예방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 미봉 강진군 방문보건 담당은 “홍역예방접종은 아이나 가족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아동의 건강을 위해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