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교원 대상 새학년 학생생활지도 역량 강화 연수 - 교원의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 해설서 이해 및 운영 사례 나눔
  • 기사등록 2024-02-26 17:20: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26일 고흥Wee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초‧중‧고 교감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새학년 학생활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새학년 학생활지도 역량 강화 연수’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지난 2023년 9월 1일 제정된 ‘교원의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에 대한 이해‧적용에 어려움을 호소한 학교 현장의견을 반영해 실시됐다.


연수에서는 시대변화에 맞는 학생생활지도의 개념과 방향을 제시하며 학생 성장과 발전‧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할 필요성과 방법을 함께 나누었다.

연수에 참가한 현장 교원은 “과거 관습에 젖은 학생생활지도가 현실성이 떨어져 오히려 위험성을 초래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사안 발생시 ‘교원의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 해설서’의 절차에 따라 해결해야함을 깊이 깨닫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우리 교육의 지향점은 학생의 전인적 성장이다. 학습지도와 생활지도의 균형이 이를 실현시킬 것이다며 ‘교원의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가 학교 현장에 안착되어 자유와 자율이 조화를 이루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교육지원청 차원의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86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