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전, 냉장고 문달기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 소통 강화 - 식품매장 업계 등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및 활성화 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24-04-05 08:33:08
기사수정

사진설명 : 산업부 최연우 에너지정책관(왼쪽에서 두번째)이 간담회를 마치고 인근 편의점을 방문하여 Door형 냉장고 필요성을 설명하며 지원사업을 홍보하였음 [전남인터넷신문]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는 4월 4일(목) 서울 한전 아트센터에서 식품매장 업계, 냉장고 Door 제조사, 한국편의점산업협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냉장고 문달기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시행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3년 냉장고 문달기 지원사업 실적 공유, 편의점 등 업계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청취하고 올해 냉장고 문달기 지원사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간담회를 마치고 참석자들과 함께 인근 편의점을 방문하여 냉장고 문달기 사업 내용을 홍보하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한전과 산업부는 ’23년 대비 50억원 증액된 200억원의 예산을 활용하여 ‘24년 냉장고 문달기 지원사업을 1월 15일부터 시행중에 있다.

 

기존 개방형 냉장고를 Door형으로 개조·교체하거나 Door형 냉장고를 신규 구입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설치비용의 최대 50%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산업부 최연우 에너지정책관은 “냉장고 문달기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에너지비용 절감 및 경영부담 완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며, “앞으로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냉장고 문달기 사업에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디.

 

또한, 한전 이재헌 수요효율처장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업계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에너지효율개선 효과가 큰 냉장고 문달기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1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