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소중한 우리 가족 안전 구급상자’ 제작 및 배포 - 나주, 영광, 함평, 장성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 30가정 대상 ‘소중한 우리 가…
  • 기사등록 2024-04-08 10:18: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수경)은 아동과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안전키트를 제작하여 전달할 예정이라고 1일(월), 밝혔다. 

 

‘소중한 우리가족 안전 구급상자’는 상비약을 포함한 구급상자 및 가정용 소화기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키트는 일상생활 속에서 아동과 그 가족들이 안전하게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에서 제작되었다. 


완성된 키트는 나주, 함평, 장성 지역 내에 학대피해아동을 대상으로 하는‘2024년 방문 똑똑! 마음 톡톡!’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30가정을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김수경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소중한 우리가족 안전 구급상자가 학대피해아동 가정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아동들이 가정 내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여 실행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2년 8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피해아동, 피해아동 가정의 사후관리 등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1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