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지방보훈청(청장 하성일) 제대군인지원센터는 4월 26일 ㈜허니에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이 참여한 「드론운용실무 특화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전문위탁교육은 4월 1일부터 4월 26일까지 140시간 동안 드론조종자 1종에 대한 필기․실기교육과 드론 조립 및 정비교육이 진행됐다.
위탁기관은 드론전문교육기관으로 필기시험이 교육으로 대체되었으며, 실기시험은 위탁교육기관의 실기교육장에서 5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허니 최상희 대표는 “항공촬영, 농업 방제, 산업시설 점검 등 드론을 활용한 미래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관련 업무 구인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며, 수강하신 모든 제대군인이 자격증을 취득해 취٠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지방보훈청에서는 매년 제대군인이 선호하는 직종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이나 전문기술을 익히기 위한 교육과정을 전문기관에 위탁해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있으며, 제대군인 전문위탁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할 경우에는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광주제대군인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3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