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 18차 「날씨 프리줌(Pre Zoom)」
  • 기사등록 2024-05-02 14:48:52
기사수정

어린이날 연휴 및 다음 주 날씨 전망

 

어린이날 연휴까지 날씨 전망은?(5일~6일 매우 많은 비 가능성)

  

올해 어린이날은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이번 비는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5일(일) 오후(12~15시)부터 시작되겠고 6일(월)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비는 5일 밤부터 6일 오전 사이에 집중되겠고, 시간당 20~30mm의 강한 강수가 내리겠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특히,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남해안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과 호우특보 수준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한편, 비가 오기 전인 4일(토)까지는 맑은 가운데 기온도 최고 28도까지 올라 덥겠습니다. 낮 기온은 21~28℃로 평년보다 1~4℃ 높은 반면, 아침기온은 8~13℃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습니다.

 

해상 날씨 전망?(3일 까지 바다안개, 5~6일 풍랑 유의)

  

해상에서는 내일(3일)까지 바다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5일(일)에서 6일(월) 사이에는 바다의 물결도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 날씨 전망?(다음 주 중반까지 흐리거나 약한 비 가능)

  

다음 주에는 5일부터 영향을 주던 저기압이 분리되어 정체되면서 7일(화) 오전에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다만, 분리된 저기압이 완전히 빠져나가기 전인 8일(수)까지는 흐리거나 약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최신 기상정보를 확인하셔야겠습니다. 기온도 8일까지는 평년보다 낮다가 주 후반들어 점차 평년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역민 당부사항은?(사전에 기상정보 확인 및 저지대 침수 등에 유의)

  

연휴기간 야외활동이 많은 시기인 만큼 사전에 기상정보를 확인하여 대비하시고, 강한 바람과 많은 비로 인한 시설물 안전과 지하차도 등 저지대 침수 등에도 유의해야겠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41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