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점암면, 면내 전입자에 정(情) 꾸러미 전달 - 고흥애(愛), 점암면과 함께해요
  • 기사등록 2024-05-13 14:27: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 점암면(면장 김일우)은 5월부터 관외 전입 세대에게 점암면 정착을 위한 정(情) 꾸러미를 전달한다.

김일우 면장(왼쪽)이 전입자에게 정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사진/고흥군 제공) 

지난 10일에는 서울특별시 강동구에서 점암면으로 온 전입자에게 정(情) 꾸러미 전달했다.


정(情) 꾸러미는 ‘2030 고흥 인구 10만 달성’을 위한 점암면 특수시책 중 하나로, 군정 홍보물과 전입 지원 종량제 봉투, 필기도구, 정(情) 초코과자 및 정착도우미 안내문 등이 포함돼 있다.


김일우 점암면장은 “‘2030 고흥 인구 10만 달성’을 위해 점암면에서 추진하는 전입자 정(情) 꾸러미 전달과 더불어, 귀농어귀촌인들이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면에서 다양한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점암면에서는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 ▲고흥 愛 주소갖기 운동 전개 ▲주민 인식개선 교육 ▲마을발전기금 제로(zero)마을 만들기 ▲귀농어귀촌인 유치 으뜸마을 만들기 추진 ▲지역 향우 등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인구시책 홍보 등 면 자체 인구시책 추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특수시책으로 전입자 정(情) 꾸러미와 면장학진흥위원회 관내 학교 활성화를 위한 매년 관내 소재 초·중등 전교생 장학기금 전달 등을 통해 ‘2030 고흥 인구 10만 달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5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