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관내고 진학 ‘우수학생 고려대 탐방 캠프’ 성료 - 11일 고등학교 1학년 49명…관내 고등학교의 교육력과 경쟁력 제고
  • 기사등록 2024-05-13 16:57: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1일 관내 고등학교 1학년 49명을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탐방 캠프’를 진행,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 학생은 지난해 2023학년도 각 중학교 상위 5% 이내의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해 올해 여수시로부터 진학 장려금을 수여한 학생들이다. 


이날 학생들은 고려대학교(서울캠퍼스)의 적극적인 협조로 교내 SK미래관에서 김시정 교수(고려대 디지털혁신융합연구)로부터 ‘디지털 변화 시대의 미래 역량 키우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들었다. 


특히 고려대 재학 중인 경영학과 최*성 등 4명의 여수 출신 선배 멘토와 캠퍼스 투어, 질의응답 등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학의 깊이 있는 곳 구석구석 탐방하고 선배 멘토들과의 시간도 정말 유익해, 공부의 큰 동기 부여를 받았다“는 의견을 남겼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성적우수자의 관외 유출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학습 동기를 부여해 관내 고등학교의 교육력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시기별․학년별․대상별로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061-659-5216)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50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