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전국 최초 지방행정혁신평가 3년 연속 수상 - 05년 행자부장관상, 06년 대통령상, 07년 국무총리상
  • 기사등록 2008-01-29 07:37:00
기사수정
 
영암군(군수 김일태)이 참여정부의 전략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방행정혁신활동 평가에서 3년 연속 기관표창 수상의 영예와 함께 특별교부세 10억원을 지원받는다.

영암군은 ‘05년 지방행정혁신 처녀년도 평가에서 행자부장관상 수상을 시작으로 ‘06년도 대통령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5억원을 ‘07년도 평가에서 국무총리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5억원을 수상함으로써 명실상부 행정혁신의 1번지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다져나가고 있다.

지방행정혁신평가는 행자부 주관으로 평가항목 및 평가방식에 대해 예고된 평가다. 이번평가는 혁신역량(30%), 혁신과제(50%), 혁신체감도(20%) 등 3개 부문을 평가하였다.

특히, 150여명의 대학교수들로 평가단을 구성 On-line 서면평가와 현장 확인을 병행해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혁신체감도에 대해 전화 설문조사 방식으로 실시됐다.

또한, 체계적인 계획수립 및 실행체계를 구축하고 행정의 효율성 및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행정혁신에 대한 다양하고 신선한 시책 등을 도입 운영하는 등 지방 행정혁신의 필요성을 전 직원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 선 결과 영암군 총무과장(김준광.58.행정사무관)이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등 영암군이 겹경사를 맞아 타 자치단체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8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