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our Idea Challenge, 목포대팀 '청연', 청년들의 블루웨이 프로젝트로 생기를 더하다!
  • 기사등록 2024-11-03 08:48:01
기사수정

2024년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한 목포시 지역관광 활성화 K-tour Idea Challenge 2024에서 국립목포대 팀 청연이 ‘목포 블루웨이 프로젝트’로 대상을 차지하며 주목받고 있다. 


팀 청연은 지역 사랑과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결성된 젊은 세대로, 22학번 김미정, 김건우, 정민교와 23학번 성재오, 최민혁, 21학번 이슬아가 그 주요 인원이다.


국립목포대 팀'청연'멤버들 (사진제공=청연)

팀 청연은 수도권으로 집중되는 젊은 세대와 지방 지역의 인구 소멸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가지고 목포에서 거주하는 이들의 변화에 기여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들은 교내 최초의 치어리더 팀을 결성하여 학교 행사와 목포 지역 행사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며, 목포 곳곳에서 지역의 활기를 이끌고 있다.


프로젝트의 핵심은 목포의 매력을 부각시키기 위해 블루 색상을 중심으로 한 컬러 브랜딩이다. 바다와 평화, 안정의 상징인 블루로 목포 전역에 생기를 불어넣고,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세대의 발자취를 연결 짓는다. 이를 통해 목포의 무한한 잠재력과 해양 산업을 알리며, 대륙을 아우르는 항만 도시로서의 비전을 잇고 있다.


팀 청연은 오는 11월 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전국 대학생 지역 관광 활성화 대회에 참가하여, 다른 대학 우승 팀들과 함께 목포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예정이다. 청년들의 열정과 창의력으로 다시 태어나는 목포, 이 변화의 선두에 서는 팀 청연의 도전이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896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자산공원
  •  기사 이미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 챌린지게임으로 겨울에도 후끈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