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더운 여름 시원한 해수욕장이 있는 진도로 오세요!
  • 기사등록 2010-06-22 11:48:11
기사수정
 
진도군이 오는 24일(목) 조도면 관매도 의신면 금갑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해수욕장을 조기 개장할 계획이다.

진도군은 “조도 관매도__의신 금갑 해수욕장은 24일, 고군 가계 해수욕장과 조도 신전 해수욕장은 25일(금) 각각 개장하는 등 관내 모든 해수욕장을 6월 중에 개장할 계획이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진도 가계해수욕장은 한국판 모세의 기적으로 널리 알려진 신비의 바닷길 해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3만여평의 넓은 주차장과 샤워장, 음수대 등 편의 시설로 피서객들이 매년 증가하고 올 여름 더위가 빨리 다가오고 있는 실정에 맞춰 조기 개장을 실시한다.
 
군은 개장에 앞서 목포해양경찰서와 119 안전센터 등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해수욕장 조기 개장에 따른 관계자 회의를 개최하고 피서객 안전지도, 행락질서, 의료진 배치, 해상 교통대책 등을 협의했다.

이와함께 피서객을 위한 숙박용 텐트촌, 주차장, 음수대, 샤워장 등 편의시설을 정비와 함께 피서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오는 25일(금) 고군 가계 해수욕장 개장식 행사로 가계 해수욕장에서 진도군 수상스키연합회 주관으로 제트스키, 수상스키, 레저 보트 시범 및 체험 등 해양 레포츠 체험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조도 관매도 해수욕장은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에 위치해 관매 8경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금갑 해수욕장은 기암 절경과 상록활엽수림, 아름다운 숲으로 이루어져 웰빙 등산로로 널리 알려진 접도 등이 바로 인근에 위치해 관광객들로부터 매년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하조도 등대와 도리산 전망대, 돈대봉 등산로 등이 인근에 위치한 조도 신전 해수욕장은 청정해역과 드넓은 백사장과 함께 바다 낚시 등의 체험도 가능하다.

진도군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진도군에 위치한 해수욕장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청정해역을 간직한 곳으로 올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보배로운 섬에 위치한 진도군 해수욕장을 방문하면 가족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평생 잊지 못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3일동안 교회 연합회 주관으로 씨 뮤직 페스티발을 개최하고 7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피서객과 함께하는 제8회 해변 가요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 문화관광과 관광진흥담당 박송수(540-3125)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9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초록 물결이 일렁이는 오징어 게임에 참여하시겠습니까?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향 따라 전력질주! 제20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 출발
  •  기사 이미지 "여성 40억의 힘, 평화를 열다"… IWPG 글로벌 4국 ‘4.26 세계여성평화의 날’ 6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