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보건소, 치과 없는 지역 순회 진료 서비스
  • 기사등록 2010-06-28 12:05:43
기사수정
 
보성보건소(소장 최광욱)는 오는 7월부터 군민 구강 보건 증진을 위해 이동 진료 차량을 순회 운행한다.

군에 따르면 의료기관 접근성이 불편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이동진료장비가 갖추어진 차량과 의료진이 주기적으로 마을을 순회하며 구강건강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회 진료에 이용되는 이동진료 차량에는 치과용 유니트 체어와 진단용 방사선발생 장치가 구비되어 있으며, 공중보건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등 의료진이 동행해 간단한 치과 진료가 가능하다.

순회 지역은 치과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노동, 미력, 율어, 문덕, 웅치면 등이며, 지역 주민과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는 구강검진과 상담, 충치 치료,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 등을 실시한다.

또한 초등학생에게는 잇솔질 교습, 치아홈 메우기, 불소도포 및 유치발치 등을 실시하여 어릴 때부터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게 함으로써 올바른 잇솔질 습관 형성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내 노인복지시설 등을 방문하여 구강 검진 및 초기 질환에 대한 진료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구강보건이동진료차량의 운행으로 주민의 구강건강을 돕고 정기검진으로 인한 초기 질환의 발견으로 의료비 절감 및 주민의 구강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9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초록 물결이 일렁이는 오징어 게임에 참여하시겠습니까?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향 따라 전력질주! 제20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 출발
  •  기사 이미지 "여성 40억의 힘, 평화를 열다"… IWPG 글로벌 4국 ‘4.26 세계여성평화의 날’ 6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