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소방본부장, 강진소방서장 강진 청자축제 방문
  • 기사등록 2025-02-27 16:54: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소방본부(본부장 오승훈)와 강진소방서(서장 정용인)는 2월 27일 강진군에서 개최 중인 청자축제를 방문하여 축제장을 점검하고, 소방안전체험부스를 운영 중인 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방문에서 전남소방본부장과 강진소방서장은 청자축제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운영되는 소방안전체험부스를 찾아 직접 체험하며, 현장에서 활동 중인 소방대원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소방안전체험부스에서는 ▲심폐소생술(CPR) 교육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안내 ▲가상 화재 대피 체험 ▲119 신고요령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오승훈 전남소방본부장은 “축제장을 찾은 모든 방문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소방안전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현장 중심의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은 “축제 기간 동안 화재 예방과 응급상황 대비를 철저히 하여 안전한 축제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진 청자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전통 도자기 축제로, 매년 수많은 방문객이 찾는 행사이다. 강진소방서는 축제 기간 동안 안전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소방안전점검 및 순찰을 강화하고, 긴급 출동태세를 유지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984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녹차몬’과 함께하는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득량만과 맞닿은 일림산 철쭉 만개, 연분홍빛 꽃물결 장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