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의 날 맞아 사랑의 봉사 - 진주 천수로타리클럽, 광주 첨단로타리클럽과 함께 목포장애인요양원 새단…
  • 기사등록 2025-04-14 09:20:54
  • 수정 2025-04-14 09:21: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노동일, 이하 전남 사랑의열매)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목포장애인요양원’에 진주 천수로타리클럽과 광주 첨단로타리클럽이 건물 외벽 페인트 봉사활동을 13일, 진행해 봄맞이 새단장에 동행했다.

 

이번 봉사는 두 단체가 지난 2025년 2월, 해당 요양원의 온수 배관 파열로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신속한 복구공사 지원에 이어 두 번째 봉사활동 나눔이다.

 

당시 진주 천수로타리클럽과 광주 첨단로타리클럽은 신속한 협력과 지원으로 파손된 식당 공간을 휴일을 반납하고 신속하게 복구해 시설 내 장애인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에 복귀할 수 있도록 크게 기여를 했다.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진행한 봉사활동은 ‘국제와이즈멘 무안남악클럽’을 비롯한 몽탄초·몽탄중 학생 및 학부모, ‘희망 더하기 봉사단’, 로타리클럽 회원들과 전남사랑의열매가 함께 참여하여 페인트봉사와 시설정비, 시설 내외 각종 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 날 진행한 행사는 봉사활동과 함께 기부금품 전달식도 진행했으며, 외벽 페인트 1,500만 원 상당, 천장형 냉·난방기 700만 원 상당과 희망 더하기 봉사단에서 500만원 상당의 방역소독기 등을 전달하여 시설 개선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위급상황에 신속한 공사로 안전한 환경에 복귀하게 만들어 주고 봄맞이 새단장을 위해 나눔하고 도움을 준 진주 천수로타리클럽과 광주 첨단로타리클럽에게 김산 무안군수가 표창장을 수여했다.

 

현장을 찾은 김산 무안군수는 “영호남의 교류와 다양한 세대의 화합이 어우러져 장애인복지에 힘을 실어주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목포장애인요양원 김진 원장은 “시설 내 장애인들에게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게 해 주신 따뜻한 손길들이 마치 봄날의 햇살과 같다.”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해 주심을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전남 사랑의열매 오세헌 모금팀장은 “좋은 뜻의 봉사에 전남 사랑의열매도 함께해 도움을 줄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 직접적으로 참여하여 나눔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봉사는 코로나19 이후 목포장애인요양원에서 진행하는 최대 규모의 봉사 활동이며, 진주 천수로타리클럽과 광주 첨단로타리클럽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루어져 진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02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여성 40억의 힘, 평화를 열다"… IWPG 글로벌 4국 ‘4.26 세계여성평화의 날’ 6주년 기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노란 유채꽃 물결에 빠진 월출산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축구․패러글라이딩 종목 유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