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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군, 민원만족도 전화조사 전년 대비 1.9점 향상 개선 됐다 - 민원서비스 만족도 1차 전화 점수 92.4점으로 우수
  • 기사등록 2025-04-17 13:2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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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올 민원서비스 만족도 1차 전화조사에서 종합점수 92.4점을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1.9점 상승하며‘우수’한 것으로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흥군 민원실(이하사진/강계주)

이번 민원만족도 전화조사는 전문기관에 위탁해 진행됐으며, 유기한 1일 이상 법정민원을 이용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친절성, 적극성, 전문성, 공정성, 신속성과 환경 및 편의시설 등의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민원 서비스 수준을 평가했다.


1차 조사는 올해 1~2월 중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군민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5.85%p 범위내에서 민원서비스 만족도 점수는 92.4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도 90.5점보다 1.9점 상승한 수치로, 민원서비스에 대한 군민의 만족도가 한층 향상된 것으로 분석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 피드백을 통해 민원 불편사항을 개선해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만족도 제고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올해 총 6차례(회당 250명) 전화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민원인의 불편사항과 요구를 적극 수렴·개선해 나감으로써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고흥군은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군민참여 민원체험 평가단 운영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 ▲매주 화요일 정다운 야간민원실 ▲우리마을 행정사 상담 ▲원스톱 복합민원 사전 심사제 ▲생활불편 민원 맞춤형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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