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지방기상청 발표, 제 18차 「날씨 프리줌(Pre Zoom)」
  • 기사등록 2025-05-08 13:09: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5월 9일 강수 및 이후 날씨 전망

 

9일 강수 및 주말까지 날씨 전망?(9일 전남남부 중심 강하고 많은 비, 10일까지 강풍 주의)


내일(9일)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 전면의 따뜻하고 습윤한 공기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새벽(03~06시)부터 시작되겠고, 오후(15~18시)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일부 지역에는 저녁(18~21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강수량은 지형적 영향을 받는 전남남부는 20~60mm, 많은 곳은 80mm이상 내리겠고, 광주와 전남북부는 10~40mm가 되겠습니다. 


특히, 9일 아침부터 오후 사이에는 전남남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남해안에는 호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남해안을 중심으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또한, 9일 오전부터 전남해안에는 순간풍속 20m/s로 강풍 특보 가능성, 그 밖의 지역도 순간풍속 15m/s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비가 그친 후에도 북서풍의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10일(토)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습니다. 


비가 내린 후 주말 사이에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은 9일 낮부터 낮아져서 11일(일)까지 낮 기온은 15~22℃로 평년보다 3~6℃ 가량 낮겠고, 아침기온은 10~13℃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다음 주까지 날씨 전망?(15일(목) 오후 남쪽저기압 영향 비, 평년 수준 기온)

다음 주에는 대체로 구름많은 날씨가 되겠지만, 15일(목) 오후에는 남쪽저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아침기온은 9~17℃, 낮 기온은 20~27℃가 되겠습니다. 

 

해상 날씨 전망(내일 전해상 풍랑 특보 가능성, 남해서부동쪽먼바다 최대 5m이상)

해상에서는 내일(9일) 새벽~오전사이 서해남부와 남해서부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특히 남해서부동쪽먼바다는 바다의 물결이 최대 5.0m 이상으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들의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지역민 당부사항(강하고 많은 비 주의)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축대나 옹벽 붕괴, 산지 및 절개지에서의 토사 유출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라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비가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 및 감속 운행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04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녹차몬’과 함께하는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득량만과 맞닿은 일림산 철쭉 만개, 연분홍빛 꽃물결 장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