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읍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 - 생활 집기와 각종 쓰레기 정리하며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 기사등록 2025-05-20 16:25:37
기사수정

무안군 무안읍(읍장 김도완)은 지난 16일 무안읍 복지기동대가 드림스타트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무안읍 복지기동대

이번 봉사활동에는 김용선 복지기동대장을 비롯한 기동대원 10명이 참여했으며,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기동대원들은 집 안팎에 방치된 생활 집기와 각종 쓰레기를 수거 정리하고, 실내 청소를 통해 위생적이고 쾌적한 생활 공간을 마련했다.


이후에는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하여 내부 정리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용선 복지기동대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 있는 이웃에게 보다 나은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도완 무안읍장은 “복지기동대원들의 따뜻한 손길 하나하나가 큰 변화를 만들어냈다”며 “앞으로 다가올 장마철에 대비해 취약 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일상 속 불편과 위험 요소를 선제적으로 점검해 신속하고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052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