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문화가족 국제특송(EMS) 요금 할인 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0-08-31 18:18:56
기사수정
충북도는 지난 8월 26일 충청체신청장의 도 방문시 논의된 다문화가족 국제특송(EMS) 요금 지원 협력방안에 대한 후속대책으로 8월 30일 국제 특송(EMS) 요금 할인을 주 내용으로 하는 “우체국 국제특송 EMS를 통한 다문화가족지원 공익사업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내용에 따르면 도에서는 다문화가족 등에 대한 홍보 등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되며 충청체신청에서는 다문화가족이 국제특송 화물 발송시 10%할인 된 저렴한 요금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자치단체에서 1회성 추진되었던 행사와는 다르게 협약기간을 오는 9. 1.부터 ~ 내년 8. 31까지 1년간 지속하게 되며, 가까운 우체국에서 다문화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외국인 등록증, 주민등록등본 등을 제시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도에서는 지난해 다문화가족의 국제특송 이용현황에 비추어 봤을때 주로 의료, 생활용품, 특산물 등 연 5,300여건에 약 2억원 규모의 수화물을 발송되고 있으며, 본 협약을 통하여 약 2천만원을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보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한, 도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도내 5,600여명의 다문화가족이 본국의 가족과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우편물을 주고 받게 됨으로서 가족 친지간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정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충청체신청에서는 ‘10. 9. 1.~ 10. 31.(2개월간을 추석맞이 특별이벤트(Love to Family)기간으로 설정하여 국제특송을 이용하는 다문화가족에게 기념품 제공 및 포장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1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