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회 전국 장애인 한마음 태권도경연대회’ 열려 - 10.10 10:00~16:00 부산한마음스포츠센터 3층에서 ‘제2회 전국 장애인 한마음 …
  • 기사등록 2010-10-08 16:30:21
기사수정
국기 스포츠인 태권도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이해와 화합의 장이 될 ‘제2회 전국 장애인 한마음 태권도 경연대회’가 10월 10일 부산한마음스포츠센터 3층에서 개최된다.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부산장애인태권도협회(회장 최상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의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식 가맹단체 승격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되는 전국대회로, 장애인 태권도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와 더불어, 국기인 태권도를 통한 장애인체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경기에는 품새, 태권체조, 시범경연, 격파 등 4개 종목에 전국 16개 시․도에서 총 500여명이 참가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게 되며, 입상한 선수 모두에게는 상장, 메달 그리고 트로피 등이 수여된다.

이날 11시 30분 개최되는 개회식에는 허남식 부산시장, 도종이 부산시의정회 회장, 이근우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불굴의 의지로 온갖 역경을 딛고 당당한 스포츠인으로 일어선 장애인 태권도선수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대회 관계자는 “국기인 태권도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하나 되는 이해와 화합의 자리가 되었으면 하고, 이 대회를 통해 장애인 태권도가 보다 활성화되고 저변에 확대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3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