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구, 범죄유발환경 개선 업무협약 - 치안문제에 대해 유관기관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동으로 대처
  • 기사등록 2011-04-17 12:55: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시 서구(청장 김종식)가 구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범죄유발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는다.

서구는 “지난해 광주시 자치구 중 최초로 지역치안협의회 조례를 제정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예방과 사후 대응체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김종식 서구청을 비롯해 오광교 서구의회의장, 김승 서부교육장, 최정환 서부경찰서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9일 오전 10시 30분 구청 2층 상황실에서 열린다.

협약내용은 지역 치안문제에 대해 유관기관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동으로 대처해 범죄발생 요인을 줄일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협력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서구는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공가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자율봉사단체인 자율방범대에 대한 지원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주택밀집지역과 학교주변의 방범용 CCTV를 확대․설치하고, 골목길, 공원, 놀이터 등에 보안등을 추가로 설치하는 등 야간 보행환경을 개선할 방침이다.

한편, 서구는 지난달부터 법질서 준수에 대한 시민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차량 통행량이 가장 많은 화정교차로와 운천교차로에서 민․관 합동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구의 녹색 이미지에 걸맞도록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이 조성되도록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2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