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서구, 한방 사상체질 교실 운영! - 오는 7월까지 서부소방서, KT텔레캅 등 공공기관 350여명 대상
  • 기사등록 2011-05-15 13:49: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시 서구(청장 김종식)가 한의약 건강증진 허브(Hub)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사상체질(四象體質)교실을 오는 7월까지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구는 “직장인들이 일하면서 매일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확 풀어버릴 수 있도록 체질에 맞는 개별상담과 침시술을 해 주는 한방사상체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상체질의학이란 동무 이제마 선생이 창안한 우리 민족 고유의 한의학 분야로 사람의 체질은 태양, 태음, 소양, 소음으로 나눠 각 체질에 맞춰 건강을 지켜야 한다는 한의학의 한 분야이다.

이에 따라 서구는 건강증진팀 “건강한 일터만들기” 대상인 서부소방서, KT텔레캅, 시선거관리위원회 등 공공기관 직원 350여명을 대상으로 일정에 따라 개개인의 체질을 진단하여 체질에 맞는 한방진료를 실시한다.

특히, 서구는 BMI, 체성분검사 등 기초건강측정과 오라(Aura)측정검사를 통해 사람의 몸 주위에 형성되어 있는 기(氣)의 색과 형태를 촬영하고 분석해 체질을 감별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상체질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여 올바른 인식을 유도하고자 월산원광한방병원 김경요 원장, 대웅한방병원 안수기 원장, 해람한의원 김태형 원장을 특별강사로 초빙해 사상체질 전문강좌를 실시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교실을 통해 사상체질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고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체질별 생활자세 및 식이법 등을 익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체질의 상호이해를 통해 보다 활기찬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생활을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35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