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지역 쌀 ‘전국민 입맛 사로잡다’ - 왕건이 탐낸 쌀 골드\'\'드림생미\' 시중유통 베스트 12대 브랜드 선정
  • 기사등록 2009-04-12 22:20:57
기사수정
나주 남평농협의 \'왕건이 탐낸 쌀 골드\'와 동강농협의 \'드림생미\'전남쌀이 \'2007 전국 시중 유통 브랜드쌀 평가\'에서 최고의 명품쌀로 입증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왕건이 탐낸 쌀 골드\'는 3년 연속 우수 브랜드쌀로 선정돼 향후 2년간 농림부 지정 \'Love米\' 표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나주시에 따르면 최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농림부가 공동으로 실시한 \'2007 전국 시중 유통 브랜드쌀 BEST 12 평가\'에서 해남 옥천농협 \'한눈에 반한 쌀\', 나주 남평농협 \'왕건이 탐낸 쌀 골드\', 나주 동강농협 \'드림생미\', 강진 도암농협 \'봉황쌀\', 강진 강진농협 \'프리미엄 호평\' 등 5개의 전남 브랜드 쌀이 선정됐다.

지난 2003년부터 실시돼 5년째인 올해 평가에서도 전남쌀이 5년 연속 전국에서 가장 많이 선정되는 영예와 함께 전국 최고의 명품쌀임이 또다시 입증됨으로써 전통 농도로서의 전남의 위치를 확고히 굳히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해남 옥천농협 \'한눈에 반한 쌀\'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함으로써 농림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또, 올해 첫 출품된 강진 도암농협 \'봉황쌀\'은 우수상의 영예와 함께 상금 100만원을, 나주 남평농협 \'왕건이 탐낸 쌀 골드\', 나주 동강농협 \'드림생미\', 강진 강진농협 \'프리미엄 호평\'은 각각 장려상과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왕건이 탐낸쌀 골드는 첨단도정시설을 통해 유색립과 착색립 및 굵은 싸라기를 제거하여 완전미 비율을 대폭 개선한 쌀이며, 영양이 풍부하고 고소한 향이 날뿐만 아니라 밥맛이 담백하고 찰기가 좋아 밥이 식어도 밥맛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는 특징이 있다.

드림생미는 토양이 친환경 고품질 생산토지로 최적지이며, 화학비료 억제를 위해 친환경비료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계약재배, 도복된 벼와 병해충이 심한 벼는 수매를 제외하는 재배기술과 자동화된 저장시설 등을 거쳐 생산되고 있다.

특히 나주 남평 남평농협의 \'왕건이 탐낸 쌀 골드\'는 3년 연속 우수 브랜드쌀로 선정돼 향후 2년간 농림부 지정 \'Love米\' 포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