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문화재단, 전남의 문화예술교육 현장 탐방 - 오는 8월 16~17일 1박2일간 부산․전남 지역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 워크숍…
  • 기사등록 2012-08-14 17:58:46
기사수정
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센터장 하경희)는 지역문화예술교육의 우수사례를 교류하고 문화예술교육분야에 대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오는 8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2일간 전남 지역에서 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네트워크 워크숍은 지난 6월 22일 부산문화재단과 전남문화예술재단이 전남도립도서관에서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및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간 지역문화예술 탐방 프로그램을 통한 교류를 실현하고자 추진되었다.

부산에서는 재단의 교육지원센터 공모사업 수행단체 및 교육지원센터 임직원 총 26명이 참여한다.

워크숍 첫 날인 16일에는 광양 장도박물관의 교육현장과 놀이패 신명에서 진행하는 캠프 현장 등 전남의 우수사례 교육현장을 방문하고, 부산과 전남의 문화예술교육단체들이 함께하는 네트워크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어 17일에는 부산과 전남의 전통문화 예술교육 교류방안을 위한 간담회와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 단체와 자율연구모임별로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자체간담회를 가지게 된다. 이후 국립소록도병원을 방문하여 전시작품 관람과 교육 현장 참여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부산문화재단 관계자는‘이번 문화예술교육 탐방을 통해 양 재단 간 문화예술교육 우수사례와 지역의 특성을 살린 문화예술교육 및 우수 콘텐츠 개발과 운영 역량 강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상시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류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82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