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주지방기상청 발표, 제 17차 「날씨 프리줌(Pre Zoom)」 2024-04-25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주말 및 다음 주 날씨 전망

 

주말까지 날씨 전망은?(맑은 가운데 주말 최고 29도까지 올라 더워)

  

지난 수요일(24일)까지 광주와 전남에 영향을 주던 상층의 찬공기는 동쪽으로 물러나고 주말까지는 고기압권내에서 대체로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따라서 일사가 유지되고 지속적으로 고온 건조한 공기가 쌓이면서 기온도 차차 상승하겠습니다. 특히, 주말 동안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최고 29℃(6월 중․하순기온)까지 올라 덥겠습니다. 또한, 낮동안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는 반면 밤사이에는 기온이 떨어져서 일교차가 15도내외로 크겠습니다.

  

내일(26일)까지 낮기온은 19~26℃, 아침 기온은 9~14℃로 평년보다 2~4도 높겠고, 주말(27~28일)에는 낮기온이 23~29℃, 아침기온은 10~15℃도로 평년보다 4~7도정도 높겠습니다.


다음 주 날씨 전망(다음 주 월요일 비오면서 기온 평년수준 회복)

  

다음 주에는 월요일인 29일에 제주도 남쪽저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기온은 비가 온 후에는 다소 떨어져서 아침기온 10~17℃, 낮 기온 19~28℃로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해상 날씨 전망(주말까지 바다안개 유의)

  

해상에서는 토요일(27일)까지 서해상과 남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황사 현황 및 전망은?(광주․전남지역 황사 영향은 없을 듯)

  

그제(23일)부터 내몰공 고원과 고비 사막에서 발원한 황사는 대부분 우리나라 상공으로 떠서 지날 것으로 예상되고, 일부가 하강하여 내일(26일)까지 동해지역을 중심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어, 광주와 전남지역에는 큰 영향은 없겠습니다.


지역민 당부사항은?(큰 일교차 주의)

  

주말까지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시간대에 알맞는 옷차림이 필요하겠고, 호흡기 질환 등의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습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