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나주영재교육원, 영재교육을 이끌어가는 전문가는 우리! ‘영재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원 연수’ 운영 2024-04-26
강계주 igj2668@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 영재교육원은 지난 24일 나주영재교육원 전담교원과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영재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영재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 광경(이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의 나주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더욱 심화시켜 창의융합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방향성을 확립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전라남도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의 강순기 교육연구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된 이번 연수는 영재교육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돕고, 창의적 산출물을 통한 학생들의 창의성과 융합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 김○○은 “연수를 통해 영재교육 방향의 핵심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고, 교육과정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유익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소감을 밝혔고 연수 참가자들은 앞으로도 영재교수학습방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컨설팅과 연구회 활동을 지속하기로 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학습 동기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전략을 연구하고, 이를 실제 수업에 적용하여 영재교육원 학생들의 능력 발휘를 위한 역량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