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다도해해상국립공원,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볼런투어 추진 우이도에서 해양쓰레기 정화 활동 연계 볼런투어 프로그램 운영 2024-05-14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국립공원공단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소장 이전웅)는 “지난 5월 14일 목포지역 공기업기관장협의회(공우회) 합동으로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인 우이도에서 탄소중립 실천 및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한 해양쓰레기 정화 활동 연계 볼런투어*를 추진했다.”라고 밝혔다.

  

*볼런투어란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의 투어(Tour)가 결합된 말로 여가시간을 활용해 봉사활동을 즐기는 것을 말한다.

  

공우회는 전남서부지역 공공기관 및 공기업 등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 한국은행 목포본부 등 20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날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을 통해 우이도 사구 해안의 해양쓰레기 현황과 해양오염 실태를 공유하고 해양생태계 보전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 이전웅 소장은 “이번 볼런투어 활동을 계기로 해양생태계 보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관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