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주광역시도시공사로 기업탐방 가자!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구직단념청년 맞춤형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 운영 2024-05-23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강행옥)는 지난 521일과 22일 무박 2일간 ()내일엔(광산구청년도전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구직단념청년을 대상으로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구직단념청년 맞춤형 특화과정으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첫날 챗GPT를 활용한 보고서 작성 특강을 통해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이어 취업전략수립 취업클리닉 특강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에게 청년친화강소기업중견기업 등을 소개하고 기업분류기준에 따른 정보 수집 방법 등을 교육하였으며 이를 통해 참여자들의 구직스킬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 광주광역시의 공기업인 광주광역시도시공사를 방문한 참여자들은 기업을 직접 탐방하며 직무를 탐색하고인사담당자 특강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기업 및 채용 관련 정보를 조언받을 수 있었으며다양한 직무의 멘토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면접 및 입사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취업 의지를 강화했다.


광주광역시도시공사는 도시 개발과 주택건설 등을 통해 지역경제발전과 시민의 주거 안정에 기여하고 있으며광주 첨단3지구 연구개발특구의료특화산업단지 조성 등 광주지역의 혁신성장과 ESG경역 실현을 위해 앞장서 노력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직단념청년 김 모 참여자는 취업을 희망했지만 진입장벽이 높게만 느껴졌던 광주광역시도시공사에 방문해 취업 관련 팁을 얻을 수 있어 좋았고 최근 입사한 현직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취업 준비 과정 등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많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인재육성아카데미는 이번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에 이어 다가오는 72일을 시작으로 두 달여간 광주·전남 미취업청년 60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진행되는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80시간의 직무교육을 이수하고, 4주간 기업이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팀별로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www.mdsarang.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