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4대 미항 여수, 색 자체 개발 - 여수시 ‘희망의 바다색’ 개발·보급
  • 기사등록 2013-06-26 12:41: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여수시가 여수의 바다색을 형상화한 색을 자체 개발해 희망의 바다색(Hope Blue)으로 이름을 붙이고 보급에 나섰다.

26일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시 상징색인 ‘희망의 바다색’을 포함한 ‘여수시 대표 사용색 101선’을 개발하고 색표집 200부를 발간·배포했다.

여수시가 개발한 ‘희망의 바다색’은 청정하고 깨끗한 여수바다와 미래의 여수발전을 지향하는 상징색이다.

시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에서 인증하는 공공디자인 색채표준 가이드에 따라 색상 7.5B, 명도 6, 채도 10에 해당하는 컬러로, 호프블루(Hope Blue)라는 독자적인 명칭을 부여했다.

일반적으로 색채는 같은 색상이더라도 인쇄, 모니터, 페인트 등 구현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색의 차이로 인해서 오류를 범하게 된다.

이번 색표집은 인쇄매체와 페인트간의 색채차이에서 오는 오류를 개선하고 실사용에 편의를 도모하고자 페인트로 제작돼 일선 현장에서 활용토록 했다.

여수시 관계자 "색은 단순히 도장이나 빛을 표현하는 수단이 아니라 도시의 이미지를 결정하고 시민들에게 심리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색표집 제작을 통해 여수의 아름다운 도시이미지 구축을 위한 색채에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035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