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달우수제품” 지금강(주)의 다기능 복합파종기(1)
  • 기사등록 2013-07-11 16:04: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광주지방조달청(청장 권수혁)은 7월 11일(목) 광주.전남 지역 소재 조달우수제품 보유업체에 대한 판로지원을 위하여 “지역경제발전의 주춧돌 : 조달우수제품”기사를 매 주단위로 연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 첫번째 순서로 소개할 제품인 광주광역시 북구 소재 지금강(주)(대표:김식)의 “다기능 복합파종기”는 지난달 27일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지정번호:2013081)된 제품으로서 6개 이상의 특허기술이 접목되어 있고 무논 및 건답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벼, 콩, 보리, 밀, 옥수수, 유채 등의 종자를 비료와 동시에 심어주는 농기계이다.
 
트랙터 속도에 따라 떨어지는 씨앗의 양이 조절되고, 트랙터 바퀴자국을 메워주며 동시에 평탄작업이 가능한 스크류가 부착되어 있다.

또한 조파(줄뿌림)뿐만 아니라 점파(모둠뿌림)까지 가능하게 설계가 되어 있으며 파종기 후면에 배토기의 탈부착이 가능하여 건답에서 배수골을 내어주는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다.

특히, 무논(습답)점파와 조간 및 주간 조절을 원활하게 개발한 부분이 특화된 부분이다. 그리고 자동자세 제어장치(VDC:Vehicle Dynamic Control)가 부착되어있어 안정성이 확보됨으로써, 트랙터 운전만 가능한 사람이면 100% 자동 운행으로 누구든지 사용이 가능하여 농촌 일손 부족의 해결사로 각광받고 있다.
 
지금강(주) 김식 대표는 “이번 조달우수제품 선정을 계기로 ‘다기능 복합 파종기’의 기술 및 품질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생각하며, 향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획기적인 신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적극 부응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현재 ‘다기능 복합 파종기’에 대해 해외에서 많은 호감을 가지고 있어 향후 해외시장에서도 원활한 보급과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피력했다.

한편,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국가 및 지방계약법에 따라 수의 계약으로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되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의 우수 제품몰에 별도 등록․홍보를 할 수 있음은 물론, 나라장터 엑스포 및 해외조달시장 개척단 참여 등 각종 판로지원 혜택이 부여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04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