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학 강국이 미래사회를 주도하다!’ - 2013. 초등교원 과학실험 직무연수 개강식
  • 기사등록 2013-07-29 12:59: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윤남순)은 2013.7.29.(월) 오전 9시부터 2013.8.2.(금)까지 30시간 동안, 보성남초등학교 과학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18교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초등교원 과학실험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직무 연수 강사는 과학 교육에 공헌한 바가 많고 전라남도 교육청 지정 스팀교육 연구학교 운영 및 다양한 과학 대외 행사 실적을 쌓은 초등학교 교장, 교감, 부장 교사 등 과목별 특성을 감안해서 관내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원이 강사로 위촉되었다.

연수 내용은 창의성 교육과 미래성장 교육 중심의 교양․교직 과목과 생명, 지구와 우주, 운동과 에너지, 물질 등 전공 과목으로 구성되어 각 6시간씩 밀도 있는 수업이 이루어진다. 현장탐구 활동으로 우리 지역 특성을 살린 쪽 염색 체험 및 주암호 생태․습지 조사가 실시된다.

교육장(윤남순)은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추구 방향을 잘 받아들여, 초등학교 때 부터 융합인재교육(STEAM) 즉, 과학이 주축이 되어 다양한 인문․예술․기술 과목과 접목하되 독서 토론 수업, 스토리가 있는 수업을 통해 나라를 이끌어 가는 과학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초등학교 선생들님이 주역이 되어 주길 바란다"는 당부를 하였다.

이 연수 추진 과정 중 고무적인 일은 30명 중 희망 교사가 12명, 신규 교사는 7명 등으로 거의 70% 정도 교사가 자발적으로 연수 과정에 참여하였다는 점이다.

따라서,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 교원의 과학 교육활동 전문성 신장이 기대되고 영역별 특성을 살린 수업력 제고의 효과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056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