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맛집 육성’ 컨설팅 나선다! - 경영 및 마케팅, 메뉴 지도, 서비스 교육 등 지원…지역 대표 브랜드업소로 …
  • 기사등록 2013-08-22 13:52: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이 지역 특성에 맞는 맛집을 육성하고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컨설팅에 적극 나선다.

22일 장성군에 따르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청결하고 맛좋은 음식을 제공키 위해 장성읍 중심가와 백양사 주변 음식점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단순히 메뉴를 개발해 전달하는 수준에서 탈피, 해당 음식업소가 중장기적으로 장성을 대표하는 브랜드업소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먼저, 군은 읍 시가지 중심으로 친환경 삼채거리를 조성키 위해 주변 음식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통한 컨설팅 업소를 선정, 삼채 음식컨설팅과 서비스 교육, 경영 및 마케팅 기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백양사 주변 음식점을 대상으로 컨설팅 희망업소를 선정, 백양사가 지닌 특수성을 활용해 관광객 입맛에 맞는 음식 개발과 경영 및 마케팅 기술 등의 지원에 나선다.

이외에도 군비를 투입해 음식점 시설개선, 화장실 개선, 저온저장고 지원, 친절서비스 교육, 타시군 벤치마킹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현재 군에서 추진 중인 청렴문화 체험교육과 연계, 리플릿에 맛집을 게재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하는 등 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관광사업과 연계 기반 구축으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단순한 맛집이 아니라 청결과 친절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장성을 대표할 수 있는 명품 음식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069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