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남진장흥한우 수도권 판촉행사 활발 - 자매결연지 서울 서대문구에 장흥한우 우수성 알려
  • 기사등록 2013-09-06 20:05: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지난 8월 29일 서울 서대문구청에서 정남진 장흥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2월 자매 결연을 맺은 장흥군과 서대문구의 활발한 교류를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는 문석진 서대문구청장과, 김장렬 장흥군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서대문구의 식육 유통업체 사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1부 행사로 장흥한우의 고급육 출현율과 주말관광시장의 성공적인 모델 정남진토요시장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농민 참여형으로 설립된 한우 주민주식회사와 6차산업의 대표적인 예가되고 있는 한우백화점의 도시권 입점과 유통망 구축의 성공담을 나누기도 하였다.

이어지는 2부 행사에서는 한우 시식회를 통해 식육유통업체로부터 정남진 장흥 한우의 품질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앞으로 다양한 유통경로 확보와 홍보활동을 서로 돕기로 약속하였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청정지역의 한우 고기를 맛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며,“우수한 장흥산 한우가 자매결연지인 우리 지역과 지속적으로 식탁에 올라 맛 볼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추석을 맞이하여 장흥한우를 비롯한 장흥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성남, 서울 관악구 등 수도권 일대 여러 곳에서 벌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직거래 장터는 오는 9월 13일까지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07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