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풍년농사 달성 위한 벼멸구 방제 총력 - 친환경농업단지 및 취약지 중심 적극적인 방제 활동 전개
  • 기사등록 2013-09-09 18:35: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최근 높은 기온으로 인하여 벼멸구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밝히며 막바지 벼멸구 방제를 잘하여 풍년농사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최근 벼멸구 조사와 예찰을 실시한 결과 방제를 소홀히 한 필지 30%이상 논에서 벼멸구 요방제 필지가 발생되고 있어 시급한 방제가 필요하며 추석 전까지 벼멸구 방제를 긴급히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9일 장흥군에서는 벼멸구 방제활동을 위하여 벼멸구 우심지역과 친환경농업단지를 직접 방문하여 방제 점검 현장 활동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주민들과 현장에서 벼멸구 발생 상황과 긴급 방제에 대한 논의를 심도 있게 나누면서 벼멸구 방제에 나서고 있는 농업인들을 격려하였다.

한편 장흥군에서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예비비 2억원을 긴급히 투입하여 오는 9월 12일까지 긴급방제에 나서고 있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일성)는 벼멸구를 방제하지 못하면 지금까지 땀 흘려 지은 벼농사가 큰 피해를 받을 수가 있다고 하면서 자신의 논을 잘 살펴보아 벼멸구가 발견되면 벼 밑 부분까지 약량이 충분히 들어가도록 적용약제(친환경제제)를 살포하여 방제효과를 높여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080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