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건조기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조기운영 - 운영기간 : 2013. 10. 1 ~ 12. 15(76일간)
  • 기사등록 2013-09-26 15:44: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신안군(군수 박우량)에서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산림청 11월 1일~12월15일)을 10월 1일로 앞당겨 운영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올 가을은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고 건조한 날이 많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다는 기상전망과 도서지역 산행인구의 증가 등에 따라 산불조심기간을 당초보다 1개월 앞당긴 10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청과 읍.면사무소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유관기관과의 산불 방지 공조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산불전문 예방인력(전문진화대 44명, 취약지 감시원 8명)의 효율적 운영과 산불감시카메라 등 장비활용을 극대화 하여 산불예방에 총력 대응할 계획이며

영농교육과 반상회, 마을방송 등을 통하여 논·밭두렁 태우기가 병해충 방제에 무익함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입산통제구역 및 등산로 폐쇄 지정관리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산불발생은 입산자 실화, 논·밭두렁 소각 등 사소한 부주의로 일어나고 있어 군민들의 관심과 주의가 요구 된다” 고 말하며 “도서지역으로 형성된 군의 특성을 고려, 토·일요일에 읍·면장 책임 하에 산불예방 홍보 및 취약지 점검을 철저히 하여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되지 않도록 당부” 하였다.

한편 신안군은 산림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버리는 경우 과태료 30만원, 산림이나 산림인접지역에서 무단으로 논·밭두렁 및 영농폐기물을 소각할 경우 과태료 50만원 등 산림보호법 규정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산림법 위반자에 대하여 엄중 처벌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08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