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 대통령,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제프리 카젠버그 대표 접견
  • 기사등록 2013-10-18 19:43:12
기사수정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슈렉>, <쿵푸팬더> 등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극장용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제프리 카젠버그(Jeffrey Katzenberg)’ 대표를 만나 문화콘텐츠를 통한 창조경제 구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는 2011년 <쿵푸팬더2>의 감독으로 발탁되어 세계인의 주목을 받은 한국계 감독인 ‘제니퍼 여 넬슨(Jennifer Yuh Nelson)’ 감독도 함께 했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은 1994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게펜 레코드사의 게펜 회장과 제프리 카젠버그 대표가 공동 창업한 “드림웍스SKG” 에서 2004년 분사한 이래 <슈렉 시리즈>, <쿵푸팬더 시리즈> 등의 수준 높은 작품을 연이어 성공시켰으며, 역대 전 세계 흥행 극장용 애니메이션 TOP 30 중 12편을 제작했다.

특히 세계 최초의 Full 3D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전통적 애니메이션의 틀을 탈피하여 기술(컴퓨터 그래픽)과 스토리(애니메이션)의 융합을 통해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재도약을 주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박 대통령은 한국적 소재의 활용 방안과 우리나라가 강점을 보이는 TV애니메이션과 드림웍스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산업의 협력 방안 등을 교환하며, 문화콘텐츠를 통한 창조경제 구현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청취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당선인 시절인 2013년 1월 극장용 애니메이션 상영 극장을 찾아가 격려하는 등 우리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해 애정어린 관심을 보인바 있다.

3박 4일 일정으로 17일 내한한 카젠버그 대표는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 간담회, 전공 대학생들에 대한 지도 등 일정을 소화하고 20일 출국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00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