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 한의약제품 국제 진출 본격화 - 한방산업진흥원, 미국 JGBLI 그룹과 공동사업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13-10-23 16:55: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한방산업진흥원(원장 조정희)은 미국(메릴랜드주 소재) JGBLI(JG Business Link International, 회장 이근선) 그룹과 상호 협력 방안과 한의약 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 모색 업무협약을 지난 22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방산업진흥원과 JGBLI 그룹은 앞으로 국내외 한의약산업 공동 연구 개발, 정보 공유 및 국내 한의약 제품의 미국 판매망 확보 지원, 코리아․메릴랜드 바이오 엑스포 후원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근선 JGBLI 회장은 “한방산업진흥원은 한의약 산업 육성정책에 따라 연구 개발을 수행하고 있어 개발 제품 등 미국 수출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현재 메릴랜드 주정부 한국무역통상부 대표를 맡고 있으며 2009년부터 코리아․메릴랜드 바이오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다.

조정희 한방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의약 제품 개발이 활성화돼 기업의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남 한의약산업 기업인의 파수꾼으로서 미국 수출을 통해 큰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GBLI 그룹은 바이오신약, IT․BT 융복합 사업 등 연구 및 자문 등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03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