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아동복지분야 복지행정상 우수상 수상 - 저소득 가구를 위한 공부방 설치 사업
  • 기사등록 2013-11-19 21:42: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 장흥군은 중앙정부로부터 장흥군이 추진하는 아동복지 시책을 인정받아 정부의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큰 성과를 거양하였다.

장흥군은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2013년 복지행정상 아동복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과 천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장흥군의 경우 복지 인프라가 열악한 군단위에서 유일하게 수상을 받게 되어 더욱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복지행정상은 보건복지부에서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고 있는 보건.복지 사업에 대한 창의적이고 지역 친화적인 복지 사업을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 되었다.

장흥군 위스타트 아동행복마을에서는 학령기 아동의 공부방 환경개선을 위한『에디슨 공부방 꾸미기』사업을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현재까지 51호점의 공부방을 완공 하였다.

특히, 지역사회 후원금과 재능기부의 따뜻한 손길로 만들어낸 『에디슨 공부방 꾸미기』사업은 가정에서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필요 하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공부방 환경 개선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공부습관을 길러주어 건강한 꿈을 키우고, 건전한 학습태도 변화와 심리적 안정감으로 학습능률 향상에 크게 기여 하여 전국의 자치단체에 전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의 복지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1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