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세계화 전략 마련 민관합동 워크숍 개최 - 23~25일 신월동 히든베이호텔서
  • 기사등록 2014-01-20 20:46: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통해 갖춰진 도로·관광 등 인프라를 활용한 지속 가능한 도시경쟁력 강화와 지방자치발전 모델을 제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여수시는 오는 23~25까지 2박3일간 신월동 히든베이호텔에서 ‘민관합동 워크숍’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반도선진화재단 관계자 및 여수시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개회식은 23일 오후 1시30분 히든베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행사 첫날 ‘지방자치단체 세계화 수준 평가 방법론 및 여수시 사례’라는 주제로 열리는 세션1에서는 임성은 서울시립대 교수가 발제에 나선다.

이어 ‘여수시의 세계화를 위한 노력과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그리고 관광객 1000만 시대’라는 주제로 김태규 여수시안전행정국장이 강단에 선다.

‘여수시 비전실현을 위한 미래 발전전략 라운드 테이블’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세션에서는 김두인 여수시기획경제국장이 ‘세계 4대 미항 여수의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 전략’에 대해 발제에 나선다.

3세션에서는 ‘도시 및 지방자치의 세계화를 위한 싱크탱크의 역할’이라는 주제를 놓고 참석자들의 토론이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도시 및 지방자치의 세계화를 위한 싱크탱크의 역할(Ⅱ)이라는 주제로 4세션이 열리며 이후 이순신광장, 세계박람회장, 하멜전시관, 진남관, 오동도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행사를 갖는다.

마지막 날에는 여수 대표 섬관광 코스인 금오도 비렁길을 탐방하는 시간도 갖게 된다.

시 관계자는 “워크숍을 통해 세계화에 발맞춘 도시경쟁력 향상을 위한 공직자 마인드 함양과 이에 따른 행정의 발전방향 등을 제시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5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