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어르신 이동 편의시설 지원 - 올해 성인용보행기 75대 지원…이동 편의 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 기여
  • 기사등록 2014-01-30 00:24: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이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이동 편의시설을 지원해 사회참여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29일 장성군에 따르면 올해 사업비 약 1천만원을 투입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총 75대의 노인 성인용보행기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노인성 질환 등으로 인해 활동에 제약을 받는 지역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장애등급 판정을 받았거나 의사 소견서를 제출해 성인용 보행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기초수급자 및 의료급여수급자는 성인용보행기 구입금액의 90%, 차상위계층은 80%, 일반 노인은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20만원 한도 내에서 차등 지급한다.

보행기가 필요한 어르신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주민복지과(☎ 061-390-7632)로 연락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성인용보행기는 고령이나 퇴행성관절염 등으로 신체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활동을 돕기 위한 것”이라며, “거동이 불편하신 지역 어르신들의 이동권이 보장돼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25%에 달하는 초고령 사회를 맞아 노인대학 운영, 목욕비 지원사업, 경로당 가스안전차단기 설치 및 건강보조기구 지원 등 30여개의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5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