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지방경영 성공모델로 자리매김 -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3년 연속 ‘최우수’
  • 기사등록 2008-08-28 00:27:00
기사수정
 
강진군이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는 농림수축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빛을 발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3년 연속 우수농수특산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강진군은 2006년 농림부 장관상과 2007 해양수산부 장관상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행정안전부가 지자체의 차별화된 발전모델 및 다양한 활동상을 적극 홍보하고 지방자치제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강진군은 이번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전문 스타 부농 농업인 발굴 2010-200 프로젝트 추진’, ‘전국 제일의 고품격 친환경농업 육성’ 등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강진만 해역복원사업’과 ‘마량 미향 어촌어항 복합 공간 조성’ 등 농수산 분야에서 다른 지자체에 비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강진군은 28일 오후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홀에서 열리는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최우수상 시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5천만 원을 확보하게 됐다.

강진군 임경용 기획정책실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우수농수특산품 브랜드 개발과 블루오션 개척을 통해 FTA 등 농수산물 수입 개방에 대비한 경쟁력을 한층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28일부터 4일간 코엑스 홀에서 ‘내고장 자랑관’과 ‘맛자랑 풍물장터관’을 운영해 대한민국 명품축제인 강진청자문화제와 강진의 3보인 다산, 영랑, 청자 등의 차별화된 발전모델을 홍보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