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퓨전콘서트 ‘공명유희 <음악이 춤을 추다>’ 25일 공연
  • 기사등록 2014-03-18 08:42:57
기사수정
 
고흥군은 오는 25일 오후5시 고흥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국악, 팝핀, 비보이로 꾸며지는 퓨전콘서트 ‘공명유희 <음악이 춤을 추다>’가 공연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 ‘공명’은 국악기와 여러 가지의 다양한 세계 민속악기로 소리를 만들어 내고, 새롭게 창작된 악기들로 동양과 서양이 어우러지며, 전통과 현대가 만나고 음악과 춤이 만나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예술적이지만 무겁지 않고 재미있지만 가볍지 않은 웃음을 관객들과 나누고 우리나라의 전통악기, 서양 현악4중주, 세계 민속악기와 비보이 등이 어우러져 현재 국악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 주는 작품으로 가족과 함께하면 더욱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명’은 세계 최대 월드뮤직엑스포 WOMEX와 세계 최대 음악 마켓 MIDEM 쇼케이스에 한국 최초로 참가하고, 호주 맬버른 아트 페스티벌, 캐나다 밴쿠버 뮤직 페스티벌 등 세계 유수의 아트페스티벌 및 쇼케이스를 비롯한 영국 7개 도시 투어, 2012 런던 올림픽 한국 문화축제 등에 참가해 음악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아온 한국을 대표하는 월드뮤직그룹이다.

한국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직접 제작한 대나무 악기 공명으로 새로운 소리를 창출하여 국내 및 세계무대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2011년에는 ‘국악의 현대화’라는 제목으로 초등학교 음악교과서, 2013년에는 공명의 대표곡인 ‘공명유희’가 중학교 음악교과서에 수록되기도 했다.

이날 입장권은 3월14일부터 고흥문화회관 매표소, 영창문구사, 백화당약국, 남계주공마트, 도양읍 민원실 등에서 2,000원(20인 이상 단체 관람시 1,000원) 에 선착순 예매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061-830- 671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87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전남오픈마켓 메인 왼쪽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