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 동화초, 나를 이해하고 내 꿈도 설계하고
  • 기사등록 2014-03-21 15:35: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성 동화초등학교(교장 곽동주)는 21일 학년별로 내 꿈을 펼치기 위한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내 꿈 설계하기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발달 수준에 맞춰 학년별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나를 이해하는 활동으로 내가 좋아하는 것과 커서 하고 싶은 일들을 큰 소리로 발표하기도 하였으며,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부터 ‘어린이 성격유형검사’로 적성을 이해하여 적성과 맡는 직업을 스마트패드를 활용하여 찾아보기도 하였다.

구체적인 이해와 계획 없이 나의 꿈을 갖는 경우가 많지만, 동화초등학교는 구체적인 장기 계획을 세우고, 1년간 꿈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이후,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했는지 연말에 발표할 계획을 갖고 있다.

6학년 이태민 학생은 “스마트패드를 이용하여 성격유형검사를 해보니 재미있었다. 축구 선수를 하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그게 내 적성에 맞을까 고민했었는데, 오늘 검사를 해보고 나의 성격에 맞는 직업을 알게 되어 기분 좋다”고 말했다.

남정석 선생님은 “ICT농산어촌 시범학교인데, 패드를 이용하여 진로를 고민해볼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어린이 성격유형검사 어플이 있어 활용했다. 생각보다 아이들의 반응이 좋아 뿌듯했다”고 말했다.

곽동주 교장은 “헨리 포드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든, 당신의 생각대로 된다”고 했다며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이 들도록 옆에서 계속 격려하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9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