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 신청 - 미디어아트와 光 ․인권․문화예술 연계한 창의도시 구현할 것
  • 기사등록 2014-03-22 16:54:48
기사수정
광주광역시는 지난 19일 창의산업과 문화예술 역량을 세계에 알리고 국제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유네스코 본부에 ‘유네스코 미디어아트분야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 신청서를 공식 제출했다고 밝혔다.

가입 신청서에는 광주가 지닌 광산업․인권․예술의 빛을 미디어아트와 결합해 광주의 현대적 문화예술 이미지와 회원 도시들과 적극 공유하고 다양한 협력 활동을 펼친다는 의지도 전달했다.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한국영상학회, 프랑스 리옹시, 앙기엥레뱅시, 일본의 삿포로시 전문 단체나 먼저 가입한 미디어아트 회원 도시 등이 보내온 가입지지 공식 서한도 함께 제출했다.

광주가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에 가입되면 문화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보다 확고히 하고, 미디어아트와 연관된 광산업, 영상문화콘텐츠산업, LED 산업 등을 중심으로 국제적 협력망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국제사회에서도 유네스코 창의도시 공식 로고를 사용할 수 있어 광주시 홍보와 도시 간 협력 프로그램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는 미디어아트가 빛의 예술이라는 점에서 ‘빛의 도시’ 광주의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미디어파사드나 예술 조형물을 광주시청 등 공공건축물, 주요 진출입 관문, 아시아문화전당 주변 등에 설치하는 시범사업 등을 구상하고 있다. 또한 미디어아트 예술가 및 시민들의 창의공간 조성, 창의산업 발전을 위한 제도적 지원 확대 등 종합적인 정책도 마련할 계획이다.

평가 결과는 오는 10월30일까지 유네스코 사무국내 전문가 평가와 NGO, 학자 등 외부 평가를 거쳐 11월28일 해당 도시에 공지될 예정이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90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