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볼런티어 액션 1-DAY' 선포 - 오는 26일 광주역 광장에서 선포식 개최..새 봄맞이 대청소에 나서
  • 기사등록 2014-03-24 18:02:35
기사수정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힘찬 봄을 여는 자원봉사 선포식과 함께 시가지 일제 대청소에 나선다.

북구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광주역 광장에서 ‘볼런티어 액션 1-DAY’ 선포식을 갖는다.

자원봉사 선포식에 북구 주부봉사단, 코레일 광주본부 자원봉사자, 주민 등 40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선포식은 자원봉사자로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고, 새봄을 맞아 광주역 광장 주변과 인근공원, 주차장, 어린이 놀이터, 도로변 등에 버려진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과 캠페인을 함께 펼친다.

‘볼런티어 액션 1-Day’는 기존에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와 신규자원봉사자가 한데 어울려 봉사활동에 참여하자는 뜻으로 현재 9만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환경정화 활동, 재가세대 도우미 활동, 문화재 보존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볼런티어 액션 1-DAY 선포식을 계기로 지역 자원봉사활동이 한층 더 성숙되기를 기대한다”며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어 45만 북구민이 자원봉사활동에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올 연말까지 외국어 통역, 의전, 행사도우미 등 37,00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나갈 계획이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9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