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소년원 학생들, 미디어 체험으로 자신감 UP
  • 기사등록 2014-03-31 14:43: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소년원(원장 김현균)은 3월 27일, 대강당에서 방송통신위원회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찾아가는 미디어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미디어체험은 방송제작을 미리 경험해보고 미디어와 함께 유익한 시간을 공유함으로써 자신감 향상은 물론 진로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는 계기를 갖고자 마련되었다.

평소 예능프로그램을 좋아한다는 김○○군은“미디어체험이 처음이라 다소 생소했고 방송장비와 카메라를 보니 흥미로웠다”며“특히 뉴스앵커 역할을 하면서 TV에 비친 내 모습은 예전과 많이 달라진 모습이었다. 출원일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이제는 정말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김희순 강사는“처음에는 대상이 소년원 학생이라고 해서 많이 긴장했는데 학생들이 마음을 빨리 열어주어 프로그램 진행이 원활했고, 무엇보다도 직접 만나본 학생들은 여느 10대 친구들과 다르지 않은 밝은 친구들이었다”고 말했으며“기회가 된다면 매년 찾아오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현균 광주소년원장은“이번 미디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협업의 성과에 대해 잘 알았을 것”이라며 “사회로 돌아가서도 매사 긍정적인 생각과 배려, 상호 협조하는 마음이 있다면 성공적인 사회정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9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